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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y Continental

타이어 장착 안전 작업수칙

콘티넨탈 승용차용 및 경트럭용 타이어

이 타이어 장착 안전 작업수칙은 콘티넨탈 AG가 제조한 모든 브랜드의 타이어에 유효하나 적절한 작업 수칙이나 장착 절차에 관한 교육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이러한 작업은 반드시 자격이 있는 타이어 작업 작업자에게 맡겨주시기 바랍니다.

Tire Mounting Safety Instruction - exclamation mark

안전주의!

타이어를 림에 장착하는 작업은 위험할 있습니다.

타이어 장착은 자격이 있는 타이어 전문 작업자가 시행해야 합니다.

적절한 교육 훈련을 받고, 장비가 준비된 상태가 아니라면 타이어 /탈착을 시행하지 마십시오.

타이어 장착을 적절하지 않거나 손상된, 혹은 부족한 장비로 그리고/또는 올바른 절차를 거치지 않은 타이어 장착은 심각한 부상 혹은 사망으로 이어지는 타이어 폭발을 초래할 있습니다.

항상 장비/사용설명서/웹사이트 그리고/또는 타이어 사이드월에 적혀있는 제조사의 주의사항을 읽고 충실히 따르십시오.

결코 안전이 보장되지 않은 상태에서 타이어에 공기를 주입하지 마십시오. 공기 주입 중에는 결코 옆에 서있거나, 기대거나, 타이어/ 어셈블리 쪽으로 몸을 향하지 마십시오. 팽창하고 있는 타이어에서는 충분한 거리를 두십시오.

적절한 안전 장구(보안경, 청력 보호 장치(귀마개 등), 안전화)를 반드시 착용하십시오.

장착자와 주변인들의 안전을 위하여 :

일반적인 사항:

  • 타이어는 항상 림의 너비와 지름에 맞는 것을 장착해야 하며 장착하고자 하는 차량에 맞는 조합이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17인치 지름의 타이어는 반드시 17인치 지름의 휠에 장착해야 하며 17.5인치 휠에 장착해서는 안됩니다. 만일 타이어가 부적절한 사이즈의 림에 장착되었다면, 적절한 휠에 다시 장착할 것이 아니라, 폐기하십시오. 겉으로는 확인할 수 없어도, 내부는 올바르지 않은 타이어의 수축/팽창으로 인하여 손상이 가해졌을 수 있습니다. 이런 타이어는 사용 중, 혹은 장착 시에 폭발할 수 있습니다.
  • 정확한 사이즈의, 깨끗한 상태로 녹이나 부식이 없는 휠만을 사용하십시오. 손상되거나, 형상이 변형되었거나 마모된 휠은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 타이어는 손상되지 않고, 타이어 내부에는 이물질이 없어야 합니다.
  • 새 튜브타입 타이어를 장착할 때, 반드시 새 튜브를 사용하십시오. 튜브는 사용 중 늘어나므로, 기존 튜브에 접힐 위험이 있으므로 다시 사용하는 튜브가 갑자기 찢어질 수 있습니다.
  • 튜브리스 타이어는 튜브리스 타이어 전용(험프나 렛지(비드를 고정시키기 위한 혹 같은 부위)가 있는) 림에만 장착하십시오
  • 안전상의 이유로, 튜브리스 타이어에는 항상 신품 밸브와 함께 장착하십시오. 밸브 제조사의 규격에 따라 밸브에 허용되는 최대 압력을 준수하십시오(일반적으로 고무 스냅-인 밸브에는 450kpa(4.5bar) / 65psi). 이 압력 이상으로는, 금속 밸브 혹은 고압의 스냅-인 밸브 사용이 필수입니다.
  • 공기압 센서(TPMS)를 사용하는 차량이라면, 차량 제조사 권장사항에 따라 타이어 교환 시 점검 혹은 신품으로 교체하십시오.

 

타이어 탈착:

  • 타이어를 림에서 빼기 전, 내부 공기압을 방출시키기 위해 밸브 인서트는 반드시 적절하게 제거해야 합니다.

 

타이어 장착:

  • 장착 전 반드시 타이어 비드부와 림에 적절한 윤활제를 도포해야 합니다. 실리콘, 휘발유, 혹은 솔벤트로 만든 윤활제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 타이어가 팽창하는 동안, 림은 장탈착기에 단단히 고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적절한 림 고정 장치가 없는 기기에서 타이어를 장착하는 경우, 공기 주입은 안전 케이지 혹은 기타 구속 장치가 있는 상황에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 절대로 가연성 물질을 타이어/림 어셈블리 근처에 두지 마십시오. 타이어/림 어셈블리에 가연성 물질을 집어 넣어 연소시켜 그 폭발의 여파로 비드를 안착시키려고 시도하지 마십시오. 이러한 관행은 매우 위험할뿐더러 타이어 사용 중 폭발로 이어지는, 보이지 않는 손상을 타이어나 림에 남길 수 있습니다.
  • 차량용 튜브리스 타이어를 장착할 때, 비드가 림의 최저점에서 험프를 넘도록 하는 데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우선 림을 깨끗하게 한 뒤, 비드 코어에 균열이 가지 않도록, 팽창 공기압은 330kpa(3.3bar/48 psi)를 넘어서지 않게 주입합니다. 비드부가 이 압력으로도 험프를 넘어가서 안착이 되지 않으면, 공기압을 제거한 후 그 원인을 제거한 뒤에, 절차를 다시 반복해야 합니다.
  • 타이어 비드가 림 숄더부에 올바르게 안착되었을 때에만, 공기는 림 플랜지에 비드 안착을 위해 주입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 림 안착 공기압은 결코 400kpa(4.0bar) / 58psi 를 넘어서는 안 됩니다.
  • 일부 국가에서는 최대 장착 공기압이 지역의 표준 기관에 의해 지정되어 있습니다. 아래 도표에서 일부 국가의 지역별 기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2018년 7월 현재 기준, 완결성과 정확성 보장은 없음).

국가

최대 장착 공기압

기준

독일

팽창 공기압(림 안착 직전까지): 330 kpa (3,3 bar) / 48 psi
림 시팅(안착) 공기압: 400 kpa (4,0 bar) / 58 psi

WDK

미국/캐나다

275 kpa (2,75 bar) / 40 psi

RMA/USTMA

브라질

275 kpa (2,75 bar) / 40 psi

ALAPA

일본

300 kpa (3,0 bar) / 44 psi

JATMA


  • 타이어가 제대로 장착되었다면, 공기압을 조절하여 차량 제조사 권장 공기압으로 맞추십시오

 

런플랫 타이어 (SSR):

  • 특별한 기술이 적용되었기에, SSR 런플랫 타이어는 콘티넨탈이 인증한  전문적인 교육 및 훈련을 받은 작업장에서만 장/탈착이 가능합니다. SSR 런플랫 타이어의 구체적인 장착 작업수칙/비디오 영상은 www.conti-ssr.com에서 확인하십시오

 

Contact:

Technical Customer Services Tires

Email: technical.bulletin.tires@cont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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