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밴/4x4 제품

Artist Julian Montague holding a picture of a 1974 BMW 2002

"OE 히어로" 아트 프로젝트

콘티넨탈 타이어와 함께한 시대의 아이콘 차량들

Two cars that have featured and will feature Continental Original Equipment tires – the 1901 Mercedes 35 PS and 2020 VW ID.3

150년의 역사를 지닌 타이어 제조업체로서 콘티넨탈 역사의 발자취는 콘티넨탈 타이어를 OE 표준 장착한 자동차 제조업체의 역사와 밀접하게 얽혀 있습니다. 공도를 주행하는 최초의 자동차부터 오늘날 생산되는 가장 인기 있고 가장 혁신적이며 수요가 많은 자동차에 이르기까지 콘티넨탈 타이어는 자동차 역사와 함께했습니다. 오늘날 많은 완성차 브랜드는 자동차 혁신을 보완할 타이어 기술을 제공하는 콘티넨탈을 신뢰하고 있습니다.

1901년, Wilhelm Maybach와 Paul Daimler가 메르세데스라는 이름으로 생산한 최초의 자동차인 메르세데스 35 PS는 콘티넨탈의 공기압 타이어를 장착하고 니스에서 개최된 레이스 위크를 지배했습니다. 1925년, 최초의 롤스로이스 팬텀은 출고용 타이어로 콘티넨탈 타이어를 장착했으며 1955년에는 폭스바겐 비틀, 1964년에는 포르쉐 911, 1986년에는 랜드로버 D90 등이 콘티넨탈 타이어를 출고용 표준 장착 타이어로 선택했습니다. 오늘날 유럽에서 생산되는 차량의 약 3대 중 1대는 콘티넨탈 타이어를 장착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더 많은 자동차 브랜드들이 콘티넨탈 타이어를 출고용 OE (Original Equipment) 타이어로 선택하고 있습니다. 2021년 콘티넨탈은 글로벌 Top 10 전기차 제조사 중 7곳에 타이어를 공급하며 E-모빌리티 부문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과거, 현재, 미래의 자동차에 장착된 OE 타이어를 기념하기 위해, 콘티넨탈은 뉴욕에 기반을 둔 신인 아티스트 Julian Montague와 함께 "OE Heroes"라는 그래픽 아트 시리즈를 개념화하고 디자인했습니다.

콜라보 아티스트 : Julian Montague

어린 시절부터 뉴욕 버팔로에서 자란 Julian Montague는 많은 영감과 창의력을 펼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에서 성장했습니다. 그는 오늘날 살고있는 고향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버팔로의 예전 크기는 현재의 거의 두 배였습니다. 빅토리아 시대에는 매우 부유했기 때문에 버팔로 도시를 위해 건설된 이 건축물은 매우 웅장했습니다.”


개방적인 환경과 공간은 제약 없는 작업 방식에 대한 Montague의 열망에 많은 영향을 주었습니다. 회화나 사진, 혼합 매체나 개념적 조각, 시각 예술이나 그래픽 디자인 등 그의 창작 활동의 여러 측면을 완전히 분리하여 설명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관행을 깨는 것은 언제나 어렵습니다. 디자인과 아트는 매우 밀접하며, 모든 아이디어나 이미지는 다양한 형태를 취할 수 있습니다.”

Julian Montague의 예술적인 자동차 디자인

예술가로서 Montague는 종종 특정 주제, 구체적인 아이디어, 기본 개념 또는 미세한 세부 사항을 수년간 검토하고, 분석하고, 관찰한 후 궁극적으로 자신의 테이크를 작성합니다. 그는 쇼핑 카트, 거미, 가짜 책 표지, 가상의 전시 포스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에 몰두하거나 집착하고, 또 관심을 갖거나 매료된다고 합니다. OE 히어로 시리즈의 소재인 자동차에 대한 관심은 그의 어린 시절 장난감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자동차는 누구나 어느 정도 관심을 갖는 소재입니다. 어린 시절 누구나 장난감 자동차를 가지고 놀고, 자주 마주치기 때문에 우리는 이 사물을 아주 친밀하게 알고 있습니다."

콘티넨탈 타이어가 OE로 장착된 상징적인 자동차

지난 150년 동안 800개  이상의 자동차 모델에 콘티넨탈 타이어가 장착되었습니다.  여러분이 사랑하는 자동차를 선택해보세요.

Julian Montague 에게 콘티넨탈 아트 프로젝트란?

우리는 Julian Montague의 스튜디오를 를 방문하여 그가 이 독특한 자동차 아트 시리즈를 만드는 것을 보았습니다. 한 세기에 걸친 매우 다양한 자동차의 역사를 시각적으로 일관되고 영감을 주는 자동차 디자인 아이콘 갤러리로 바꾸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시작
Julian Montague
 
 

이 차량의 디자이너들은 차량의 전면에 자신의 정체성을 녹여놓았습니다. '남의 것' 처럼 보이고 싶지 않았던 이 모든 시각적 요소는 저에게 많은 영감을 주었습니다. 저는 이러한 시각적 요소를 일부 떼어내서 매우 단순하고 우아한 형태로 다시 합치려고 노력했습니다.

Julian Montague
Artist Julian Montague driving through Buffallo, New York, in his car, a Saab 900

Montague는 또한 아메리칸 드림에서 자동차가 하는 기본적인 역할에 대해 이렇게 이야기 했습니다. "저는 현관문을 나서서 로스앤젤레스까지 차로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차가 있으면 꽤 흥미로운 움직임의 자유를 누릴 수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저는 장거리 여행, 그 고전적이고 미국스러운 경험을 정말 즐깁니다.”


시리즈에는 등장하지 않지만, 그는 자신의 차인 Saab 900도 보여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80, 90, 70년대의 볼보와 사브는 매우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칸디나비아 감성이 녹아 있는 소박한 디자인이 매력적이었고, 그 어떤 다른 차들도 Saab 900와 비슷해 보이지 않았습니다.”

작가의 작업실에서 세계로 – 작품을 찾을 수 있는 곳

Artist Julian Montague driving through Buffallo, New York, in his car, a Saab 900

Montague의 작품은 전 세계의 박물관과 갤러리에서 전시되었습니다. 빈티지 감성이 그의 작업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지만, 그의 예술 세계, 그리고 세계 전체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은 매우 현대적입니다. 그의 작품들은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여 새롭게 많은 사람들에게 발견되고 공유되고 있습니다. "오늘날 사람들이 당신의 작품을 어떤 경로를 통해 보게 되는지 전혀 알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이미 세계화된 세상에 작품을 내놓았기 때문입니다."라고 아티스트는 경탄했습니다. 그의 그래픽 자동차 디자인이 포스터로 인쇄되어 전 세계 자동차 딜러에게 배포되면 그는 완전히 새로운 글로벌 청중, 그들의 상징적인 자동차와 콘티넨탈 OE 타이어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다가갈 예정입니다. 

당신이 사랑하는 OE 히어로를 다운로드하세요.

타이어 찾기

완벽한 타이어를 찾는 가장 빠른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