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밴/4x4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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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타이어 교체 시기 및 중고 타이어 장착

타이어 교체 시기

대부분의 유럽 국가에서는 승용차 타이어의 최소 1.6 mm의 트레드 두께를 법적으로 요구하고 있습니다.
비가 오거나 눈이 오는 기상 조건에서 트레드 깊이, 트레드 패턴 및 타이어의 컴파운드는 여러분의 안전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비가 오거나 눈 덮인 도로에서는 트레드 깊이가 얕을수록 제동 성능이 점차 저하됩니다. 젖은 노면에서는 트레드의 깊이가 빗물로 인해 더 얕아지는 효과로 인해 수막 현상 위험이 증가합니다. 따라서 정기적으로 타이어를 점검하고 젖은 노면이나 눈길에서는 속도를 줄이시기 바랍니다. 또한 트레드의 깊이가 안전에 매우 중요하므로, 안전을 고려하여 법적 마모한계선에 도달하기 이전에 타이어를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중고 타이어 장착

타이어가 한 번이라도 차량에 장착되면 그 타이어는 중고 타이어로 간주됩니다. 서비스 이력을 알 수 없거나 불확실한 중고 타이어의 구매는 위험할 수 있으며, 특히 부적절하게 관리된 타이어는 이미 손상되었을 수 있으며, 이는 타이어의 사용 불가능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타이어 사용 불가능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 모든 타이어 손상을 쉽게 감지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부적절한 수리나 타이어 내부 라이너 손상은 타이어를 휠에서 뺀 이후에야 관찰이 가능합니다. 반드시 공인된 전문가에게 중고 타이어 내부 및 외부를 검사한 후 차량에 장착하시기 바랍니다. 중고차를 구입한 후 타이어의 사용 내역을 알 수 없을 때에도 아래와 같이 타이어를 전문가에게 검사 받기를 추천합니다. 

추천 사항:

다음 특성을 나타내는 중고 타이어는 구매, 판매 또는 설치하지 마십시오.

• 수리 여부와 상관없이 구멍이나 관통된 부분이 있는 타이어

• 트레드나 벨트 부분이 분리되는 초기 흔적 (예: 돌출 부분, 국부적 트레드 마모, 진동, 비정상적인 소음 등)

• 런플랫, 불충분 공기압, 과부하된 적이 있다는 흔적 (예: 내부 라이너 마모, 층간 박리, 변색, 과도한 트레드 숄더 부분 마모 등)

• 내부 라이너 쪽의 손상

• 지속적인 공기압 손실로 인한 재충전한 흔적

• DOT 타이어 식별번호가 손상되거나 제거된 타이어

• 제조된 지 10년 이상 지난 타이어 (DOT로 판단 가능) - 차량에 따라 차량 제조사에서 추천하는 다른 최대  수명이 있을 수 있습니다. 콘티넨탈은 차량 제조사의 규정을 따르길 권장합니다.

• 리콜이나 교체 대상 프로그램에 포함된 타이어

• 계속 사용하기에 트레드 두께가 충분하지 않은 타이어

• 화학물, 화재, 과도한 열로 인한 손상이나 기타 손상을 입은 타이어

• '스크랩 타이어'로 분류되어 고속도로에서 사용이 불가한 타이어

• 타이어 실런트나 필러 물질이 사용된 적 있는 타이어

• 새 타이어처럼 보이도록 성형된 타이어 (예 : 트레드의 그루브를 새로 판 타이어)

• 측면 벽에 'Not For Highway Use', 'NHS', 'For Racing Purposes Only', 'Agricultural Use Only', 'SL' 등의 표시가 있거나 공공 도로에서 사용하면 안 된다는 표시가 있는 타이어